[충주여행] 세계무술박물관
안녕하세요. 저번주에 다녀온 충주여행기를 이제서야 작성하네요~
나름 이것저것 할일도 많고.. 바로 쓰기에는 조금 귀찮은 면도 있어서 틈틈히 시간날때 작성하고 있습니다. ㅠ
저녁에는 세계무술박물관에 들렀는데요.. 마침 지금이 축제기간이라 다양한 볼거리를 보고 왔습니다.
충주세계무술박물관은 이곳 충주탄금대 인증센터 바로 가까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월미도에 있는 디스코팡팡과 비슷한 놀이기구도 설치되어 있더라구요~
여기저기에서는 축제의 분위기를 내는 여러 장터들이 열렸습니다. ㅎㅎ
사람들이 참 흥겨워 보였습니다~
이런저런 놀이들이 있었는데요~ 저는 사진 몇장만 찍고 직접 하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충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을 본것 같았습니다.
이것은~! 제가 어렸을때 자주 하던 놀이기계입니다. ㅎㅎ 오랜만에 보니 정말 반갑더라구요~!
어떤이들은 사격놀이도 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사격은 자신이 있는데.. 혼자와서 패스했습니다.
저 익숙한 포장마차들의 풍경은~ 예전에 부산이나 항구도시에 놀러갔을때 많이 보던 간판들입니다.
고래고기가 인상깊더라구요~
무술축제답게 여러 벽화도 무술과 관련있는 그림들이 많았습니다.
이곳저곳을 둘러보니 어느덧 저녁이 다되어 가더라구요~ 해가 떨어졌습니다.
마지막 이사진으로 장터랑 모임장소는 떠났습니다. 슬러시를 하나 사먹으려는데.. 한컵에 4천원이라서 패스했습니다. ㅠㅠ
가격이 좀만 싸면 좋을텐데요~
다른 한켠에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무술축제공연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ㅎㅎ
제가 좀 일찍와서 사람들이 많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앞에는 우즈베키스탄선수의 뒷모습이군요~!
오랜기간동안 리허설을 진행중이었습니다. 저도 한참을 여기서 음악을 듣고 공연을 봤습니다. ㅎㅎ
드디어 시작되는 2017 충주세계무술축제 공연 및 대회입니다. ㅎㅎ
개인전, 단체전으로 나뉘며 맨손격투와 도구를 이용한 격투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저는 막차시간때문에 끝까지는 보지 못하고 중간에 나왔습니다. ㅎㅎ 조금 아쉽더라구요~ 내일이 휴일이었으면..
가는 도중에 충주세계무술박물관도 잠시 들러서 이것저것을 구경하고 돌아왔습니다.
아무튼 무척이나 이색적인 무술이라는 소재로 있는 충주의 세계무술박물관은 충주여행을 오신다면 한번쯤 꼭 들러봐야 하는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괜히 무술의 도시 충주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그럼 저의
짧은 충주여행기를 마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