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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흡기 자가크리닝 방법
맛있는쿠우
2018. 5. 16. 09:39
1. 장비를 하나씩 분해한다.
2. 인터쿨러 탈착 후 엔진룸 커버를 탈거한다.
3. 흡기라인으로 들어가는 호스를 하나더 분리한다.
4. 스로틀풀립 오링 분실을 주의하면서 밥숟가락으로 카본을 긁는다.
5. 이후 거품식 크리너를 구석구석 뿌려주고 3분정도 불린 후에 마른 수건으로 닦는다. (독한 약품이므로 마스크착용)
6. 스로틀플랩 카본도 청소한다.
7. 나머지 부분은 칫솔로 청소한다.
8. 인터쿨러 호스 잡아주는 반도 체결을 잘 해야함. (빠지면 차가 안나간다.)
- 대체로 시내주행 위주 차량이 카본이 쌓임.
- 고속주행을 미션단수로 내려서 높은 rpm으로 주핸하면 엔진때가 거의 끼지 않음. (약품파는 회사의 상술임.)
- 흡기크리닝을 탈착하여 표면의 카본을 제거함.
- 디젤엔진은 6-7만킬로, 가솔린엔진은 10만킬로마다 작업 진행시 수명연장.
- 흡기, 인젝터크리닝 가격은 흡기 10-25만원, 인젝터 15만원 정도임.